[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케이티앤지(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를 4월17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상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으로, 실전 마케팅 체험을 통한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19,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5월8일부터 6월2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는 ‘챌린저(Challenger)’, ‘채인저(Changer)’, ‘해커톤(Hackerthon)’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된다.

전문가 강의와 과제 수행으로 구성된 기초과정 챌린저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0%인 80명이 16개 팀으로 채인저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이후 해커톤에 참여해 경쟁 PT를 진행한다.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총 상금 규모는 1800만원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이번 상상마케팅스쿨은 전문가들의 실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감 있는 경험담을 공유할 계획”이라며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이 실전 마케팅 체험을 통해 사회적 가치로 재창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