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은 올해 북미 지역 매출이 4억8천600만달러가 될 전망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런 추정치는 사상 최대 실적으로, 지난해 매출과 비교하면 23% 증가하는 것이다.

농심은 신라면을 북미 시장 성장을 이끈 제품으로 꼽았다.

신라면(봉지면) 매출은 지난해보다 36% 늘어난 8천3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육개장사발면과 신라면블랙(봉지면) 매출도 각각 지난해보다 37%, 20%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농심은 입점 점포 확대에 따라 현지 대형마트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월마트에서는 지난해보다 매출이 42% 늘었고 크로거와 샘스클럽에서도 각각 매출이 31%, 89%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서 신라면 브랜드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고 미국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량도 늘어나 성장세에 탄력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농심은 올해 4월 미국 제2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미국 제1공장 생산량이 포화상태에 달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했고 한국에서 물량을 수출하는 상황에 이르자 제2공장을 설립한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오는 2025년까지 8억달러 매출을 기록하고 수년 내 미국 시장에서 일본을 꺾고 1위를 이뤄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3.3%로 일본 토요스이산(49%)에 이어 2위다.

한편 올해 농심의 해외 매출(법인+수출)은 지난해보다 9% 성장한 12억4천990만달러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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