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경제금융
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 공개
이솔 기자  |  money@ep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1.14  08:15:4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한화생명은 8일 버추얼 휴먼 '한나'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나는 한화생명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금융업권에서 버추얼 휴먼을 개발하여 자체 IP를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보이스 기술로 탄생한 한나는 MZ세대를 대표하는 버추얼 재무설계사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한나의 세계관, 목표와 더불어 메타버스 세계로 임직원을 인도하는 한나의 모습이 담겨 있다.

주목할 점은 한나가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탄생했다는 점이다. 한나는 외형, 성향, 네이밍까지 전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와 공모를 통해 결정되었다.

한나는 '한화생명의 나', 그리고 '한화 라이프'의 준말로,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애사심, 공동체의식, 주인의식을 부여하고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다.

한화생명은 올해 초 생명보험사 최초로 메타버스 전문기업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진행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확장가능성을 예고한 바 있다.

그 첫 번째 일환으로 한나가 TV조선의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에 디지털 MC로 출격했다. 한나는 고(故) 김성재, 고 김자옥 등 망자가 된 스타들의 아바타를 현실 세계로 인도하며 시청자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김명기 한화생명 미디어콘텐츠팀장은 "보험사에서 버추얼 휴먼을 제작하는 목적은 결국 보험의 진정한 가치인 가족 사랑과 고객의 더 나은 삶에 있다"며 "앞으로 한화생명 버추얼 휴먼 한나와 함께 영업지원, 캠페인, ESG 활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제플러스의 모든 콘텐츠는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한 거래나 투자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CEO] 진현기 신동아건설 사장 “올해 안정적 재무구조와 효율적 조직관리 통해 내실 다지겠다”
2
SC제일은행, 최고 4.1% 파킹통장 가입 이벤트
3
[부동산] 미분양 어떻게? 해법은? 기아차노사 전기차 신공장 합의 다보스총재왈
4
국산 KF-21, 세차례나 '음속벽' 뚫었다…6개월만에 초음속
5
한화그룹-LG엔솔, 배터리 사업 협력 추진
6
농심, 소방청과 함께 소외계층 가정에 화재경보기 1만개 지급
7
[CEO]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첫 정기인사 실시... “공정하고 활력이 넘치는 조직”
8
삼성전자, 2억 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P2' 출시
9
[경제만평] 월가 예언가의 2023년 경제 전망, cnbc 미국주식 추천종목
10
한화그룹,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1천100억원 앞당겨 지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제플러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0,305-1호  |  전화번호 02-2051-7112  |  팩스번호 02-2051-711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342  |   등록일자 : 2010. 09.07  |  제호 : 경제플러스  |  발행인·편집인·편집국장 : 남은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은호  
Copyright 2009-2011 경제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