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차세대 에너지 종합 기업으로 거듭난 두산이 ‘202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2일 두산그룹은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4일까지 열리는 에너지대전에 두산에너빌리티, 두산퓨얼셀, ㈜두산 퓨얼셀파워BU(비즈니스유닛) 등 3개사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1회째인 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종합 전시회다.
 
원전 대표 기업인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자로, 증기발생기 등 핵심 주기기 모형을 전시하고, 소형모듈원전(SMR) 기술 현황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해상풍력 시스템과 수소 밸류체인 기술 현황을 소개한다.
 
두산퓨얼셀에선 트라이젠(Tri-gen) 모형을 선 보인다. 트라이젠은 연료전지를 통해 수소, 전기, 열을 동시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달 안에 트라이젠 제품의 국책과제 실증을 마무리하고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두산 퓨얼셀파워 BU는 건물·주택용 수소연료전지를 전시한다. 지난해 개발한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SOFC는 액화천연가스(LNG) 등을 산화시켜 만든 탄화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적 반응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발전 설비다.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PEMFC)보다 발전효율이 40% 이상 높다.
 
두산 관계자는 “두산은 원자력, 풍력, 수소 등 차세대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시장 선점을 위해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역량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