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은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오징어짬뽕의 누적 판매량이 17억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오징어짬뽕은 1992년 출시된 이후 연평균 360억원가량 판매되며 전체 라면 시장 판매 순위 20위 내에 이름을 올리는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쫀득하게 씹히는 오징어 건더기의 식감과 깊고 얼큰한 짬뽕국물 맛이 인기 비결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농심은 오징어가 짬뽕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점에 착안, 큼지막한 오징어 건더기와 함께 구운 오징어의 풍미를 담은 국물로 오징어짬뽕을 완성해냈다. 농심 관계자는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개 이상 먹은 셈"이라며 "앞으로도 오징어짬뽕이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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