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이 “고객의 생로병사를 토털케어 해주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지난 6~14일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열린 하반기 영업전략회의에서 성대규 사장이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성대규 사장이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열린 2022년 하반기 영업전략회의에서 “신한라이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단지 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FC2, DB, B2B 등의 각 사업 그룹별로 진행됐으며, 성대규 사장을 비롯해 각 채널 사업그룹장과 지점장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성대규 사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보험영업에서 일류 신한라이프의 경쟁력을 전파하는 것에 더욱 자부심을 갖고 고객과 조직을 만족시키는 성과를 위해 힘차게 하반기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고객, 상품, 판매채널(CPC)관점의 중장기 전략 방향성 정립과 실행으로 영업채널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5월 업무시스템 최종 통합 작업을 완료해 업무처리 절차나 방식 등이 완전히 하나로 통합된 신한라이프는 새로운 서비스를 바탕으로 영업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 1일 ‘로지종신보험’을 비롯한 신상품 5종을 출시했으며, 새로운 영업제도 및 고객관리제도를 마련했다. 또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는 일명 ‘더 퍼스트(THE FIRST)’ 패키지를 영업현장에 지원했다.

하반기에는 고객의 건강 등 개인별 특성을 반영한 혁신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헬스케어 서비스, 퇴직연금, 상속·증여, 신탁 등의 WM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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