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NH투자증권은 100세시대연구소는 7일 퇴직연금 인출에도 전략이 필요해’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와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82호 첫 번째 리포트 ‘퇴직 전 알아야 할 7가지 체크포인트’에서는 퇴직금의 목표는 노후자산 축적과 연금수령으로 생애 처음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직금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퇴직 전까지 퇴직금을 최대한 지키며 세금 등 비용을 줄일 수 있는 7가지 체크포인트를 설명했다.

두 번째 리포트 ‘퇴직연금 수령 전략 5가지 + α’에서는 직장에서 퇴직하고 국민연금을 받을 때까지 은퇴자에게 일정 기간 소득공백기가 발생하는데, 소득공백기에 매월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퇴직연금을 효과적으로 인출하기 위한 연금수령 전략 5가지를 소개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퇴직연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나 적립금 규모가 작은 대부분의 퇴직자는 일시금을 선택하고 있다"며 "퇴직 전까지는 퇴직연금을 최대한 지킬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고 연금수령이 가능한 시점부터는 각자의 재무상황에 맞는 인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