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자동차 램프 부문에서만 1조원 이상의 글로벌 수주를 달성했다. 유럽 완성차 메이커와 신생 전기차 업체 등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 다변화를 통해 거둔 성과다.

23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지난해 총 25억 달러(한화 약 3조원)의 해외수주 중 1/3 가량이 고부가가치 램프 제품이다.

매트릭스 빔 헤드램프, 고성능 리어램프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이 수주를 주도했다.

특히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로 첨단 자동차램프 수주를 확대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램프 해외 수주를 확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경쟁력이 있다.

현대모비스는 차량의 ADAS(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와 연계되는 AADB, 그리고 5.5mm의 두께로 정지등과 후미등을 하나의 램프로 구현하는 HLED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차세대 램프 기술을 선도하면서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차세대 램프 기술 개발에도 한발 앞섰다. 올해는 ADAS연계형, 슬림화 및 디자인 차별화, 제어기 통합 등 램프 신기술 과제를 비롯해, 미래 모빌리티에 특화된 요소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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