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경제금융
삼성화재 '프로포즈',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이솔 기자  |  money@ep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1.30  15:00:1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삼성화재는 공식 블로그 '프로포즈'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평가, 모니터링, 운영성 평가, 전문가 검증 등을 거쳐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올해는 255개 기업과 148개 공공기관, 총 403개사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콘텐츠경쟁력지수와 소통지수, 고객패널 등 종합평가에서 84.97점으로 블로그로는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의 유입경로와 체류시간, 콘텐츠 소비구간을 분석해 고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한 자연 유입 성과와 전략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프로포즈는 보험 상품 정보를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의 플랫폼이다. 고객 마케팅에 최적화하기 어려움이 존재하는 기존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를 넘고, 수요에 맞는 상품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018년 처음 선보인 이후 누적 콘텐츠는 약 4000건으로 월 110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삼성화재 대표 SNS 채널로 손꼽히고 있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모바일 중심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인터랙티브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를 등재하는 등 기존 보험사 블로그와 차별화된 운영 전략으로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프로포즈를 담당하고 있는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수요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제플러스의 모든 콘텐츠는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한 거래나 투자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한화건설, 1608가구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분양
2
SPC 던킨, '콘푸로스트 시리얼 도넛' 출시
3
금융권, 마이데이터 본격 개시… 고객 유치 경쟁 가열
4
BBQ, 국민 고통 분담 “당분간 가격인상 없다”
5
편의점 근접 출점 제한 자율규약... 3년 더 연장
6
SPC그룹, 2021년도 임직원 헌혈 송년회 진행
7
BBQ, 지역사회 상생 위해 연말맞이 따뜻한 나눔 실천
8
현대모비스, 1300조 자율주행 시장 공략 가속화
9
SPC그룹 파스쿠찌, ‘호랑이 해’ 맞아 신제품 3종 출시
10
LX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키워드는 '새로운 아늑함'"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제플러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0,305-1호  |  전화번호 02-2051-7112  |  팩스번호 02-2051-711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342  |   등록일자 : 2010. 09.07  |  제호 : 경제플러스  |  발행인·편집인·편집국장 : 남은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은호  
Copyright 2009-2011 경제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