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국민은행은 8일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금융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의 경영지원 콘텐츠 및 비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기업 종합금융플랫폼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우선 별도 사이트로 운영 중이던 'Star CMS'를 기업인터넷뱅킹에 내재화해 전 금융기관 계좌조회와 집금 등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비금융 경영지원 솔루션 앱인 KB bridge 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 내에 구축해 고객별 맞춤 정책자금 추천, 경영솔루션 상담 연계 등 비금융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기업인터넷뱅킹 홈 화면에서 자산현황, 빠른이체, 정책자금추천 등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고객의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고객 관리 시스템인 NOW 서비스도 마이페이지 내에 신설된다.

대출이자 납입일, 대출연장 안내, 투자수익 현황, 회계 팁 등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 정보를 적시에 알아서 챙겨주는 금융 비서 역할을 수행하며, 알림 제공하는 금융정보는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먼저 개인사업자의 경우 KB스타뱅킹에서 이용 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기업뱅킹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별도의 공동인증서 발급 없이도 기업뱅킹에서 로그인과 이체, 상품가입 등 간편인증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전화번호만으로 상대방에게 송금할 수 있는 연락처 이체과 같이 이용 빈도가 높은 거래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국민은행은 이번 달 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KB기업뱅킹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업뱅킹 서비스 개편으로 국민은행의 기업뱅킹은 고객별 수요에 적합한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향후 확장형 기업 금융플랫폼으로의 경쟁력 강화로 시장을 선도하는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 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