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코리안리재보험이 미국 진출을 본격화한다.

2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코리안리가 미국에 설립한 중개법인 코리안리 인슈어런스 서비스는 이달 24일 미국 뉴저지 감독당국으로부터 재보험 중개면허를 취득했다.

작년 9월 코리안리는 미국 진출을 위해 재보험 중개법인을 세우겠다는 계획을 발표했고, 올 2월 미국 뉴저지에 코리안리 인슈어런스 서비스를 설립했다.

그간 뉴욕에 주재사무소를 두고 활동해왔다. 그러나 주재사무소는 영업 활동이 불가능한 한계가 있었다.

중개법인은 보험영업법인이나 지점과 마찬가지로 대면영업이 가능하며, 재보험 물건 중개를 통해 수수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작년 9월 코리안리는 미국 진출을 위해 재보험 중개법인을 세우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올해 2월 미국 뉴저지에 코리안리 인슈어런스 서비스를 설립했다.

코리안리 인슈어런스 서비스는 미국 시장에서 재보험 물건을 수집한 후 이를 코리안리 본사나 제3의 재보험사로 중개할 예정이다. 코리안리 입장에서는 자본금 부담은 덜면서 우량한 물건은 국내 본사로 수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중개법인은 수수료 수입을 올릴 수 있다.

해외 진출 확장은 원종규 코리안리 대표가 추진하고 있는 중점사업이다. 2013년 원 대표가 취임한 이후 영국 로이즈 현지법인, 말 레이시아 라부안지점, 두바이지점, 스위스 현지법인, 중국 상해지점, 콜롬비아 보고타주재사무소 등 6개의 해외 거점을 차례로 신설해왔다.

포화된 국내 금융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톱티어 재보험사와 경쟁하기 위해선 미국 시장 진출이 필요했다. 미국은 전세계 재보험 물건의 40% 이상이 몰리는 글로벌 1위 시장이다.

코리안리는 연내에 미국 북동부에서 영업을 시작하고, 앞으로 전역으로 사업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