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경제IT
SKT, 구독 패키지 ‘T우주’ 론칭…우주급 혜택 쏜다
황유진 기자  |  broadtel@ep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8.31  18:07: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31일부터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all/mini’와 다양한 우주 파트너스의 구독 단품 서비스들을 출시하면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본격적 론칭했다. 

특히 ‘T우주’ 관련 구독 패키지 상품과 구독 단품 서비스들은 SK텔레콤 고객 뿐만 아니라 5000만 전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T 우주’의 핵심 상품인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첫 달에 월 100원(우주패스 mini)/월 1000원(우주패스 all)에 이용할 수 있는 론칭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구독 패키지 상품 신규 가입 고객이 각각의 우주패스 상품 최초 가입 시 적용되는 혜택으로,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정상 과금으로 자동 전환될 때는 종료 7일 전에 문자로 미리 고지해 고객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우주패스 결제수단으로 11번가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SK pay 6000 포인트(기본혜택 3000 포인트 + 특별적립 3000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T우주’의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 대상으로 우주급 이벤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첫 번째는 ‘글로벌 우주 파트너스 투어’로 우주패스 가입자 중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총 9명을 추첨해 아마존,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글로벌 파트너들의 본사가 있는 미국으로 여행을 보내주는 빅 이벤트다. 당첨 고객에게는 3년 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바우처(1000만원 상당)를 제공하며,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동반인 동행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우주 쇼핑’ 프로모션으로, 우주패스에 가입하고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이를 캡처해 프로모션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SK pay 포인트로 증정하며, 1000만원의 주인공 1인 외에도, 4주 동안 매주 500만원 1명, 100만원 3명씩 당첨자를 발표한다.

SK텔레콤은 홍대 거리에서 운영 중인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T Factory)’에 우주를 콘셉트로 한 전시 콘텐츠 ‘리얼리티 우주 감각 전시 <미퓨의 방>’을 31일부터 운영한다.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미퓨’라는 가상 인물의 방을 T팩토리에 구현해 5가지 우주의 감각을 직접 체험해보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우주 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생활을 녹여내 MZ세대에게 자연스럽게 ‘T우주’의 구독 생활을 선보일 예정이다.

T팩토리 1층 전체 공간에 가상인물의 침실, 부엌, 다이닝룸과 런드리룸 등 4개의 공간을 감각적으로 구성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NASA가 인증한 우주의 냄새, 각 행성에서 나는 소리, 달의 표면 촉각, 우주의 광경(시각) 그리고 우주의 간식 등 리얼한 우주를 느껴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전시 체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우주 파트너스 상품(약 3000원 상당)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11번가 아마존 직구 할인쿠폰을 뽑는 디지털 뽑기 게임(포츈그랩), ‘T우주’를 형상화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SK텔레콤은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는 ‘T우주’ 구독 상품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상담과 추천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구독전문매장’을 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의 뱅뱅사거리와 가로수길에서 시범 운영 중인 구독전문매장은 고객 이용 편의성은 물론, 구독 상품 체험이라는 차별성을 강화해 1000개까지 늘려 나갈 계획이다.

구독전문매장에 방문하면 ‘85인치 대형 터치테이블(AI 구독컨설팅 테이블)’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취향에 맞는 상품 외에도 빅데이터 기반의 AI가 추천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 안내 동영상과 혜택정보도 제공한다.

또 ‘구독혜택 체험존’에서는 나만을 위한 우주패스 상품을 셀프 디자인하고 그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전 매장의 직원들은 구독 상품 컨설팅 교육을 통해 전문 상담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구독전문매장 확대와 함께 1200여 명의 구독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 언제든 고객의 취향에 맞는 구독 상품 추천과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최적의 구독서비스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담아 매장 직원들의 명칭을 ‘T매니저’에서 ‘T크루’로 변경했다.

31일부터 전국 33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 SK텔레콤 대표 온라인 채널인 T월드, 11번가 사이트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5000만 전 고객 누구나 내게 맞는 구독 상품을 자유롭게 상담·가입할 수 있다.

매달 약 1000만 고객이 이용 중인 T월드 앱/웹 사이트 내 별도의 ‘T우주’ 탭을 신설해 다양한 구독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추천·탐색·가입·변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우주패스의 이용방법 및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T월드 T우주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몰인 T다이렉트샵은 8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주패스 all 또는 우주패스 mini를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구독 상품 전담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독 상품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다.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컴퍼니)장은 “SK텔레콤이 지난 35년간 축적해 온 다양한 구독 마케팅의 역량과 노하우를 이번 ‘T우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준비한 혜택과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이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제플러스의 모든 콘텐츠는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한 거래나 투자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황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신한은행, ‘ESG 경영위원회’ 신설
2
신한은행, ‘외환거래 디지털 점검 시스템’ 도입
3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 태풍피해 농업현장 점검
4
기업은행, 중소기업 위한 ESG가이드 발간
5
우리은행 '우리 여행드림 적금' 출시
6
SC제일은행, 여성 핀테크 창업가 육성 아카데미 개최
7
미래에셋증권, 잠실새내역 WM지점 신설
8
NH농협은행, 총 2.0% 금리 'NH샀다치고 적금' 출시
9
하나은행-산업은행, ‘정책·상업금융 협업’ 업무협약 체결
10
신한라이프, '엄빠의 터닝포인트' 이벤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제플러스 전화번호 02-2051-7112  |  팩스번호 02-2051-711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342  |   등록일자 : 2010. 09.07  |  제호 : 경제플러스  |  발행인·편집인·편집국장 : 남은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은호  
Copyright 2009-2011 경제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