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미국 자동차 전문 정보사이트 에드먼즈가 선정한 '올해 최우수 자동차'에서 소형 SUV 부문 1위에 올랐다.

23일 한국GM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10점 만점에 8점을 기록하며 에드먼즈가 평가한 200여대의 차량 가운데 소형 SUV 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플랫폼이 적용돼 형제 모델로 불리는 '뷰익 앙코르 GX'는 편안한 주행, 품질, 디자인 등을 인정받아 7.9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에드먼즈는 이번 평가에서 약 2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안전·디자인·기술·연비·가치 등 기준으로 제품을 분석·평가해 세그멘트별 최우수 차량을 선정했다.

에드먼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동급 차량 중 거의 모든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며 "갈수록 치열해지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반걸음 앞섰다"고 평가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GM 경영 정상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핵심 모델이다.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개발하고 한국GM이 생산한다.

프리미엄 사양, 세련된 외관, 넓은 실내 디자인과 함께 기존 소형 SUV보다 20~30㎝가량 긴 차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6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1만5165대가 수출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