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삼성화재는 홈페이지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워진 건강보험 메뉴를 확인하면 애니포인트 100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또 전문 컨설턴트 상담 또는 전화 상담 신청 시에는 1000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 안내를 클릭한 후 보험 상품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고, 이벤트 참여는 최초 1회만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건강, 질병, 운전자, 자동차보험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어 그만큼 보험료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개편된 보험 상품 메뉴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자동차, 운전자, 자녀, 건강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구분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면 해당 화면에서 전문 컨설턴트 상담 또는 간편 전화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상담 신청 후에는 고객의 특성에 맞는 적정한 보험 가입 여부를 점검해볼 수 있다.

내 계약을 담당하고 있는 설계사 연락처도 해당 메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보험료 확인 및 상품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다이렉트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개편된 보험상품 메뉴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내역을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는 셀프 보장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나, 가족, 집, 자동차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셀프 보장분석은 각 카테고리별 준비 수준을 적절, 보통, 필요 3단계로 보여준다. 부담 없이 간단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상담을 원할 경우삼성화재 RC에게 전문 컨설팅을 신청하거나, 인터넷에서 필요한 보장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보험 상품 메뉴는 월평균 약 8만5000명의 고객들이 이용 중이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고객이 상품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획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늘 고객입장에서 개선점을 찾고,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삼성화재 홈페이지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