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교육부와 공동주최로 중·고등학교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클래식 음악 연주에 해설을 가미한 ‘2020 온드림 교과서 음악회’ 영상 콘텐츠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고 31일 발혔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온드림 문화사랑의 날’ 사업을 통해 매년 전국 각 지역에서 ‘청소년 음악회’를 개최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는 지휘자 금난새, 여자경, 홍석원 등 수준급 지휘로 한경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2만6000여 명의 청소년에게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를 제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공연이 어려웠던 올해는 교과서에 수록된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총 6개 챕터로 구성된 콘텐츠를 시청각 교보재로 활용하도록 제작했다. 특히 교육 효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제작엔 원주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김광현의 지휘로 한경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한 피아니스트 김규연(서울대 음대 교수), 가곡 챕터 중 슈베르트의 ‘마왕’을 연주한 바리톤 정록기(한양대 음대 교수) 등 실력있는 음악가들이 참여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권오규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소년들에게 현장 공연을 선사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본래의 교육적 취지에 맞게 최고의 퀄러티로 음악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온라인으로나마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얼어붙은 문화예술계에 지속적인 온기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 온드림 교과서 음악회’의 모든 영상자료는 유튜브 ‘현대차 정몽구 재단’ 채널과 한경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청소년의 이해를 돕는 ‘2020온드림 교과서 음악회 해설자료집’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