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쉐보레는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21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이날 밝혔다.

연식변경 트레일블레이저는 가격 인상 없이 기본 파워트레인 구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는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부터 기본 트림에 적용됐던 ‘1.2ℓ E-Turbo Prime’ 엔진을 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1.35ℓ E-Turbo’엔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을 통해 탁월한 엔진 파워와 연비 효율을 실현한 E-Turbo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을 발휘해 2ℓ 자연흡기 엔진 수준의 출력과 이를 뛰어넘는 토크성능이 특징이다.

특히 쉐보레는 고성능 엔진의 기본 적용에도 별도의 가격 상승 없이 트레일블레이저의 시작 가격을 동결해 고객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추가비용 없이 기본 모델부터 상위 트림 모델과 동일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2022년형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 사양을 강화하고 옵션 패키지 내용을 재구성해 상품성을 극대화 했다.

먼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LT트림에 각각 79만원과 64만원 상당의 E-Turbo 패키지와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음에도 가격 상승폭은 기존 모델 대비 78만원으로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