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손해보험은 24시간, 365일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과 설계사간 대면을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과 대면한 후 고객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가입설계를 위해 사무실 복귀 하여 서류를 작성하고 고객과 다시 대면해야 했다.

또 고객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대면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 및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해 보장 설계, 계약 전 알릴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및 계약 체결까지 한 번에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휴일 및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얼마든지 보험가입이 가능해짐은 물론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대폭 감소시켜 고객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계약 체결 시 전달하는 약관이나 보험증권도 스마트폰으로 교부가 가능해 전달 및 보관의 편의성을 높힘과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종이사용 절감에도 기여함으로써 KB금융그룹의 ESG경영정책에도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보 관계자는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기동성을 강조한 '하루의 마무리는 고객 사무실 앞에서'라는 KB손보의 고객 중심 경영정책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고객의 수요와 안전까지 생각한 이 시스템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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