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하나은행은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마카롱 택시를 운영 중인 ㈜케이에스티모빌리티와 모빌리티 산업 성장의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2019년 4월 공식 출시된 마카롱 택시는 출시 1년 4개월만에 가맹 택시 1만대를 돌파했고, 서울·경기·대전·대구·울산·세종·제주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운행되고 있다.

또 케이에스티모빌리티와 협력하기로 한 전국 각 지역택시조합에 속한 택시 대수는 약 12만대로, 전국 택시 대수 약 25만대의 절반 수준으로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택시 플랫폼 업체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마카롱 택시는 영유아 카시트 장착 서비스, 펫택시, 병원 동행 서비스 등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가맹 택시와 이동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마카롱 택 시에 다양한 서비스와 여러 교통수단이 연계되는 통합모빌리티서비스(Maas)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을 발전시키는 상생의 모델 구축 및 플랫폼 이용자들을 위한 금융·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을 통해 모빌리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선도할 것으로 예측했다.

양사는 고객니즈에 특화된 모빌리티 연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빌리티 산업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모빌리티 데이터 공유를 통해 새로운 금융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아울러 Maas 발전을 위해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 등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공동 연구개발(R&D) 및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모빌리티 사업 모델을 개발 및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장성 하나은행 플랫폼금융사업TFT 본부장은 "양사의 제휴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계기가 이번 협약을 통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