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기아자동차는 지난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4세대 카니발’을 18일 출시했다.

기아차는 4세대 카니발에 대해 ‘웅장한 볼륨’을 외장 디자인 콘셉트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강조했다.

4세대 카니발의 전면부는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 LED 헤드램프와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로 웅장한 인상을 표현했다.

측면부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라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로 4세대 카니발의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했다.

후면부는 좌우를 연결한 날렵한 리어콤비 램프와 크롬 가니쉬, 웅장한 후면 범퍼 등을 부각했다.

4세대 카니발의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버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날렵한 에어벤트 일체형 메탈 가니쉬는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와 완성도 높은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느낌을 드러낸다.

기아차는 4세대 카니발에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자동 닫힘 기능을 포함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포트 램프 등 최신 승·하차 신기술을 적용했다. 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 모델, 7·9·11인승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