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약을 맺고 병·의원, 약국 등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용대출 상품 ‘NH메디칼론’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요양기관 금융대출이용 지원’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농협은행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전용 데이터 송·수신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2022년 6월까지 요양기관 금융대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NH메디칼론은 병·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과 노인요양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연간 매출액의 1/2 또는 공단으로부터 받는 연간 요양급여수령액 중 적은 금액을 한도로 자유롭게 입·출금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신용대출이다.

협약 우대 금리 최대 1.0%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1.7%포인트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6월 29일기준 최저 연 1.95%대로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은 “전국 네트워크망이 강점인 농협은행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약을 맺음으로써, 지금까지 이용에 불편을 겪어온 지방소재 요양기관까지 더욱 편리하게 요양기관 금융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의료기관의 안정적인 경영과 국민에 대한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