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지난 4일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적 가치 사업인 '2020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 화상회의 서비스 '스마트 컨퍼런스'를 통해 진행됐다.

블러썸 청소년영상제는 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았다.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의 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영상화 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전문가와 유관기관은 각각의 전문성을 살려 힘을 보태는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이다.

올해 영상제는 공모주제를 기존 학교폭력에서 청소년 생명존중과 학교행복으로 확장하고 시상 작품수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영상제에는 전국 110개 학교에서 195개 작품이 접수돼 이 가운데 25개 작품이 교육부장관상, SK브로드밴드 사장상 등을 수상했다. 주최 측은 전국 단위 공모전을 시행한 것은 작년이 처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작품수준이 상당히 높았다는 전문가 평가가 있었던 만큼, 올해 응모될 작품들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블러썸 청소년영상제는 기업과 학교, 정부기관 등 청소년 관련 다양한 단체와 전문가들의 협력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영상제의 기획과 사업 총괄을 담당하는 한편, B tv 등 자체 채널을 활용해 영상 작품의 확산을 지원한다. EBS는 영상제 사무국을 운영하며 교육청 및 학교와 연계해 캠페인 공모와 홍보, 우수 영상 확산 등의 역할을 맡게 되고, 연세대학교는 대학생 멘토단과 방송반을 활용해 지식·공감 영상을 제작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