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기아자동차는 24일 4세대 카니발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날 기아차에 따르면 4세대 카니발 외장은 '웅장한 볼륨감'을 주제로 디자인됐다.

앞부분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옆부분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넣어 고급스럽고 단단한 느낌을 냈다.

전면부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동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심포닉 아키텍쳐(Symphonic Architecture)' 라디에이터 그릴이 자리잡았다.

헤드램프와 경계 없이 조화롭게 연결되면서 고급스럽고 웅장한 인상을 준다. 특히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은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모습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기존 카니발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독창적인 요소를 적용했다. 우선 헤드램프부터 리어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적용했다.

특히 슬라이딩 도어가 열릴 때 움직이는 레일 부분을 캐릭터 라인과 일치시켜 디자인의 일체감을 높였다. 전장 5155mm, 전폭 1995m, 전고 1740mm의 크기로 기존 모델 대비 전장은 40mm, 전폭은 10mm 늘어났으며 축거는 3090mm로 기존 모델보다 30mm 늘어나 레그룸 공간이 넓어졌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