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한 르노 마스터는 1980년 초기 제품 출시 이후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 및 판매에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세계 상용차 운전자들의 이동식 업무공간이자 모든 도로조건에 최적화한 상용차로 자리매김해 왔다.

르노 마스터는 이 기간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약 300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해 데뷔 40년 만에 전세계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차종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작년 한 해에만 전세계 50개국에서 12만4,000대가 판매돼 5년 연속으로 유럽 대형 밴(유럽기준)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10월에 마스터 밴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6월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이 나왔다.

지난 3월에는 실내외 디자인과 편의 품목이 증가한 마스터 밴과 버스도 등장했다.

마스터는 국내 출시 이후 약 4,300여 대가 판매돼 상용차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주도하고 있다.

르노 마스터의 매력은 중형 상용차 운전자들이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크고 넓은 화물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밴과 탑승자를 위한 높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버스가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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