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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건설 '포레나', 론칭 1년만 프리미엄 브랜드 '우뚝’6개 분양단지 완판, 지역 최고청약경쟁률 기록
송성훈 기자  |  industry@ep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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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6.29  15:2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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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건설이 지난해 8월 론칭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가 약 1년만에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주택시장에 안착했다.

22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지난해 8월 포레나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분양한 6개 단지를 모두 완판(완전판매)시켰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되거나 브랜드를 변경한 모든 단지(공사 중 단지, 입주단지 포함)를 통틀어 '미분양 제로(0)'를 달성했다.

또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포레나 루원시티, 포레나 부산 덕천 등 신규분양 아파트들은 기록적인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각 지역의 최선호 단지, 랜드마크 단지로 떠올랐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지역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포레나 부산 덕천의 경우 2년만에 부산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다시 쓰기도 했다.

한화 포레나의 브랜드 파워는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로 유명했던 거제시에서도 입증됐다.

한화건설이 지난 2018년 10월 처음 분양해 약 1년 6개월간 미분양으로 남아있었던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단지명을 변경한 이후 모두 완판됐다.

한화건설은 지난해에도 미분양 관리지역이었던 천안에서 1순위 청약경쟁률 0.7대 1로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을 3개월만에 완판시킨 바 있다.

한화건설이 현재까지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한 단지는 모두 6개, 6천346세대이다. 기분양한 포레나 세대 수보다 기존 분양이 완료된 단지들이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한 사례가 더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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