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메리츠화재는 13일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위한 웹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보험업계에는 제휴를 위한 공식적인 창구가 없는 경우가 많아 제휴를 원하는 스타트업이 다소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메리츠화재는 스타트업 제휴 전용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제휴 프로세스가 효율적이고 단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부 검토 단계를 체계화 했다고 설명했다.

스타트업은 메리츠화재 홈페이지 상단의 스타트업제휴 메뉴를 통해 간단한 회사소개와 자료를 첨부해 제휴 신청을 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메리츠화재 IT팀이 기술적 부분에 대해 1차 검토를 거친 뒤, 현업과의 2차 검토를 통해 현실성 여부를 판단한다.

해당 웹페이지는 헬스케어, P2P보험 등 보험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와 함께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분야까지 폭넓게 문을 열어 놨다.

장진우 메리츠화재 IT팀 상무는 "지난 몇 년에 걸쳐 인슈어테크가 급성장함에 따라 신기술 도입은 물론 스타트업과의 제휴도 중요해졌다"며 "스타트업의 빠른 의사결정과 유연한 조직문화의 우수성을 인정하며, 스타트업의 성장과 상생을 도모할 목적으로 해당 웹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