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증권은 '프라임 클럽(Prime Club) 서비스'가 출시 17일만에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 20일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이번 서비스를 출시한 KB증권은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들에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M-able(마블)'을 통해 투자정보 등을 제공했다. 구독료는 월 1만원이다.

이 서비스 내 주식투자의 경우 장 개시부터 종료 시까지 시장주도주,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 분석 정보 및 전용 증권방송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시간대별로 제공한다.

이처럼 가입자 수 증가 추세가 자산의 많고 적음이 아닌 소정의 구독료만 지불하면 전문PB들과의 상담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점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B증권은 지난 2월부터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PB들을 배치했다. 이들은 각 영업점 및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PB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또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프라임센터도 성공 이유로 꼽았다. 이 센터에는 지난 2월 개설 9조8000억원의 이후 예탁 자산과 43만개가 넘는 계좌가 개설됐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단기간에 이처럼 많은 가입자수 증가추세를 보면 비대면 고객이 자산관리와 투자정보 서비스에 얼마나 목말라 했는지 알 수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언택트 마케팅으로 비대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