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SC제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면서 다양한 연령대에서 금융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영상물을 제작·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의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고객들의 주요 관심 내용을 반영하고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고민이 머니?’ 내 영상물들을 ‘자산관리’, ‘좋은 혜택’, ‘이야기’, ‘히스토리’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했다.

특히 ‘자산관리’ 카테고리에는 SC제일은행의 강점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전망 및 투자전략 영상 등이 올라와, PB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수준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또 ‘이야기’ 카테고리에는 부담 없는 주제로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시리즈 영상물인 ‘아은언니아은오빠(아는 은행 언니, 아는 은행 오빠)’, ‘S시 뉴스’ 등도 새로 제작해 추가했다.

‘아은언니아은오빠’ 시리즈는 은행과 은행원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과 질문을 SC제일은행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직접 팩트 체크 해주는 형식이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가 직접 질문한 내용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시리즈는 지난 1월부터 2개 영상을 공개했다. ‘S시 뉴스’는 SC제일은행의 다양한 프로모션 소식과 금융권 이슈를 종합해 뉴스로 보여주는 영상으로 지난 30일 첫 공개했다.

이와 함께 SC제일은행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직장인 브이로그(Vlog) 형태의 ‘SC라이프’도 선보인다. SC제일은행의 주요 금융상품과 재테크 노하우,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직업인 PBRM(자산관리전문가)을 소개하는 등 다루는 소재도 폭넓다.

한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S시뉴스’ 영상 확인 후 가장 도움이 된 정보와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치킨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4월 6일까지다.

허재영 SC제일은행 마케팅부 이사대우는 “이번 개편을 통해 은행이나 금융을 어렵게만 생각해 온 고객에게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이해를 돕는 한편, 깊이 있고 전문적인 금융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까지 다양한 눈높이를 고려했다”며 “향후에도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