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CJ그룹이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 위험 속에서도 혁신 성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홍기 CJ그룹 대표는 30일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67기 주주총회에서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충격에도 불구하고 CJ그룹은 구조개혁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장을 통해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해 우리나라는 정부의 재정 확대로 성장세는 유지했지만, 민간부문은 반도체와 석유화학마저 다운사이클에 접어들면서 수출이 급감하며 투자와 소비도 크게 부진했다"면서도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CJ그룹은 획기적 성장과 초격차 역량 확보를 위한 의미 있는 성과들을 거뒀다"고 소회했다.

그는 "올해는 전례 없이 어려운 경영 환경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CJ그룹은 경영패러다임을 전환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경영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혁신 성장을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양적 성장이 아닌 안정적 수익성이 동반되는 혁신 성장을 이루기 위해 수익성 극대화 및 선순환 재무구조 확보에 집중하여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 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장기 불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새로운 도약의 원동력이 될 초격차역량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이를 위해 핵심 사업과 관련된 R&D, 기술,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에 집중한다. 

또 '일류인재', '책임경영', '목표달성'이 축을 이루는 CJ의 일류문화를 확고히 정착시켜 나가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