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28일 행정안전부가 개최하는 ‘2019 안전문화대상’에서 안전문화 확산에 B tv가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세종시 소재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사에서 SK브로드밴드가 B tv 가입자들에게 정부의 안전관리 콘텐츠와 안전관리 교육을 적극적으로 알려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점에 대해 대상을 수여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7월 행정안전부와 안전문화 인식개선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디지털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의 시니어 세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인 B tv를 통해 안전관련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국내 IPTV 최초로 ‘B tv VIVA시니어 메뉴’에 ‘안전한 가족’ 카테고리를 별도로 구성했다.

B tv 시니어 시청자들은 ‘안전한 가족’ 카테고리가 마련한 ‘안전한 등산법, 보행기구 사용법’, ‘재난대피계획 세우기’ 등 생활안전분야의 콘텐츠와 ‘영유아 질식사 예방’, ‘장애인 응급구조 요청방법’등 아동과 장애인의 보호자로서 시니어 세대가 습득해야 할 안전정보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국민안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B tv에서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해 국민 안전관리 인식 확산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동참할 계획이다. 윤원영 SK브로드밴드 운영총괄은 “향후에도 국민안전관리 교육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디지털 사각지대에 있는 시니어 세대에게 다양한 생활정보를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힘써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