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사진)이 아시아 각국 정상과 국내외 콘텐츠 제작사·플랫폼 기업 등이 모인 자리에서 아시아 콘텐츠 연합을 제안했다.

박정호 사장은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문화혁신포럼' 연사로 참여해 "'한류'가 아시아의 문화적 역량을 기반으로 한만큼 아시아 전체가 힘을 합치면 이를 뛰어넘는 '아시안 무브먼트'가 가능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사장은 아시아 전체가 글로벌 콘텐츠 제작을 위한 하나의 '팀'이 되자는 의미로, 'T.E.A.M'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자본 투자는 물론 기술 협력 및 제작 역량 교류·육성 등을 지원하는 '아시아 콘텐츠 스튜디오'를 설립하자는 것이다.

이날 발표에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아시아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iME 브라이언 차우 대표 등이 참석한 만큼, SKT은 이들 회사를 포함한 국내외 콘텐츠 기업과 관련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사장은 이와 함께 9월 지상파 3사와 함께 출범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를 아시아의 '웨이브'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박 사장은 "아시아 250여개의 분절된 OTT로는 아시아의 가치를 담은 글로벌 대작 콘텐츠를 만들기 힘들다"며 "아시아가 하나로 힘을 합쳐 아시아 전체가 협업하는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 게임도 미디어 장르의 하나로 별도 OTT 서비스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