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2020 포터 II’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0 포터 II’에 포터 최초로 선행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감지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때 운전자 주의를 환기하는 ‘차로 이탈 경고(LDW)’ 등 안전사양을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헤드램프는 기존 2등식에서 4등식으로 바뀌었다. 주간주행등(DRL)도 새로 설계해 안전성을 높였다.

용량을 11% 늘린 100Ah 배터리를 탑재해 방전 우려도 줄였다. 리어데크 보조발판 고무패드의 면적을 넓혀 미끄러짐 방지 기능도 개선했다.

승용차 수준의 편의사양도 갖췄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운전석 통풍시트, 크루즈 컨트롤을 추가한 승용형 5단 자동 변속 기어노브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신규 3.5인치 LCD 클러스터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실내 레버로 주유구를 개방할 수 있는 승용형 연료 주입구를 일반캡과 4WD 모델을 제외한 전 트림에 적용했다.

가격은 스타일 1675만원, 스마트 1720만원, 모던 1827만원, 프리미엄 1990만원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