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은행은 30일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디지털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한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인사를 뜻한다.

신한은행은 직원 유튜버 10명과 SNS 서포터즈 30명을 선발해 인플루언서로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9일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소재 복합문화공간 '앨리스 몽드'에서 창단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컨셉의 스탠딩 파티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직접 참석했다. 진 행장은 인플루언서 후보들에 활동 계획을 묻고 사진을 찍으며 격의없는 소통을 즐겼다.

진 행장은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다양한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신한은행과 고객을 연결해주기 바란다"며 "이번에 선발된 인재들이 각각의 끼와 개성,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은행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들 직원 유튜버들은 향후 유튜브 채널에서 '송튜버'라는 이름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송튜버 '신한'의 초성 'ㅅ'과 'ㅎ'을 상하단으로 조합한 단어다. 노래처럼 즐거운 유튜브 속 금융라이프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송튜버는 향후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8월 중 전문 교육기관의 커리큘럼에 참여할 계획이다. 오는 9월 중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먹방, 부부토크, 현장 리포트 등 각자 특화된 컨셉으로 금융상품·서비스를 홍보하고 영업점을 소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