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CJ가 세계 1위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미국 AEG사와 손잡고 경기 고양시에 2만 석 규모의 최첨단 원형 공연장인 아레나를 건설한다.

㈜CJ라이브시티는 10일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한류월드 부지 내 CJ라이브시티에 아레나를 지어 K팝의 상징적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아레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전문 라이브 공연이 가능하도록 IT 기술을 반영해 설계할 예정이다. 공연장 내부와 외부를 연계해 아레나 관람객과 공연장 밖 일반 방문객이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레나 개발 운영 세계 1위 기업인 AEG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지난 4월 경기도에 라이브시티 사업계획 변경을 신청했다.

AEG사는 영국 런던의 오투(O2) 아레나, 독일 베를린의 메르세데스 플라츠, 중국 상하이의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 등 각국을 대표하는 대형 아레나 160여 곳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세계 2위 공연 프로모터로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운영에 있어서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담당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저스틴 비버, 폴 매카트니, 엘튼 존, 셀린 디옹, 롤링 스톤즈, 케이티 페리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투어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