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카드가 사내 소통 플랫폼으로서 대자보를 이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신한카드가 비효율적인 회사 업무에 대한 의견을 상시 공유·반영하기 위해 사내 소통 플랫폼 '신한카드 대자보'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대자보는 우선 별도 채널을 통해 익명으로 의견을 접수받는다. 개인적인 이슈 등에 대한 1차 필터링을 거친 후, 대자보 의견 원문을 전사 게시판에 공유한다.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로 해결책을 논의하고, 유관부서를 통한 회의뿐만 아니라 임원회의까지 상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난해 3월 선보인 신한카드 대자보는 지금까지 총 100여건이 접수됐으며 이중 30여건의 문제가 해결 또는 처리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최근 대자보 운영 1주년을 맞이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현장 의견을 접수하고, 전 직원 공감투표 도입 등을 통해 제도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대자보 플랫폼을 추진한 배경에는 차별화한 창의(Creative), 혁신적인 변화(Change), 막힘없는 소통(Communication), 끊임없는 학습(Study)을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3CS' 경영철학이 투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