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오른쪽)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송창현 코드42 대표가 서울 논현동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차 제공
정의선(오른쪽)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송창현 코드42 대표가 서울 논현동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차 제공

[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래 모빌리티시장 선점을 위해 ‘코드42’와 협력한다.

현대차는 최근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과 송 대표가 만나 미래 모빌리티 혁신 트렌드에 대한 의견과 양 사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코드42의 통찰력, 서비스 플랫폼 운영 경험은 현대차가 추진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에 반드시 필요한 역량”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 역시 “현대차의 전략적 투자를 계기로 다가올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안내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스타업인 ‘코드42’는 올해 초 퇴사한 송창현 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설립한 회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회사로 최근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차세대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유모스(UMOS)’ 개발에 착수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형태의 이동수단을 하나로 통합해 차량 호출 등 각종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가능토록 하는 기술 중 하나다. 코드42는 이를 활용한 자체 모빌리티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이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올해 말까지 100여명으로 기술 인력을 보강하는 등 지속적인 인재 확보를 통해 2021년에는 300명 이상으로 회사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투자를 통해 UMOS와 접목을 통한 다양한 신사업을 발굴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