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신라호텔이 중국 국빈관인 '댜오위타이'와 국빈만찬을 통해 민간외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일 중국을 방문하는 국빈들의 숙소인 `댜오위타이`의 만찬을 시연하는 '댜오위타이 국빈연'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의 대표적인 국빈 연회장인 영빈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빈 만찬 메뉴`와 `댜오위타이`의 격조 높은 서비스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중국 현지 국빈 만찬시 진행되는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댜오위타이의 주방장과 서비스 직원이 방한해 요리와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04년 국내에서 최초로 중국 댜오위타이와 식음 프로모션을 개최하는 협력관계를 맺고, 지난 15년 동안 `한-중 민간외교 사절단`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중국 댜오위타이는 세계 각 나라의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호텔을 선정해 이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신라호텔이 유일하게 댜오위타이와 우호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댜오위타이 초청 식음 프로모션은 서울신라호텔이 지난 2004년과 2014년, 2018년에 이어 실시하는 네번째 행사이다.

중국을 방문하는 국빈들만 맛볼 수 있는 댜오위타이의 만찬은 서울신라호텔 팔선에서 오는 8일까지 맛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팔선은 점심과 저녁 각 40명, 60명 한정으로 댜오위타이주방장이 요리하고, 직원이 직접 서비스하며 오찬과 만찬 요리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