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예병태 부회장
- 쌍용차 예병태 부회장

[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예병태 쌍용자동차 사장 내정자는 28일 "올해 적자를 줄이는 것이 최우선이며 가능하다면 흑자가 목표"라고 밝혔다.

이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서울모터쇼'에 참석한 예병태 사장 내정자는 "작지만 강한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최근 자동차 시장이 부진해 목표만큼 이루기 어려울 수 있으나 도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날 쌍용차는 지난달 출시한 코란도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율주행기술(Autonomous Driving) △친환경 파워트레인(EV) △커넥티비티(Connectivity) 3가지 핵심 기술의 융합을 추구하며, 코란도가 구현할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스스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해 충전소를 찾아가 무선충전하고, 오너가 호출하는 장소로 무인주행을 통해 도착하는 호출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으며, 운전경로를 분석해 도착시간을 예상, 가전을 원격 제어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한다.

1회 충전 주행거리 400km 수준인 전기차는 국내 최초 준중형(C seg.) SUV 모델로, SUV 고유의 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게 트레일링이 가능하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별도로 전동화 기술을 가미한 하이브리드 모델도 준비 중이다.

쌍용차의 전기차 개발 계획에 대해선 "2020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지만 다소 지연되고 있다"며 "이른 시일 내에 전기차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