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450억달러(약 50조6475억원) 규모의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19일 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를 주제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우선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와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한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은 연내 30여 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에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LG전자는 와인셀러 신제품과 함께 인공지능 기반 와인관리 앱도 공개한다.

이 앱은 와인셀러에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해 어떤 와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 준다.

또 LG전자는 쿡탑, 오븐 등 최상의 주방을 위한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