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K텔레콤과 KT가 게임사들과 손잡고 5G 전용 VR게임 컨텐츠를 공개한다.

오는 25일 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이하 MWC 2019)’ 기점으로 본격화될, 5G 스마트폰 공개에 맞춰 ‘킬러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SK텔레콤은 19일 넥슨과 크레이지아케이드’, ‘버블파이터’ 등의 3종의 게임에 대해 5G용 VR게임 개발을 위한 IP(지적재산권)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VR(가칭)’ 등 이들 3개 게임을 기반으로 한 5G 스마트폰용 VR 게임을 상반기 중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개발은 넥슨 출신들로 이뤄진 VR 게임 전문사 ‘픽셀핌스’와 SKT 텔레콤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캐쥬얼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VR’은 5G의 특징인 초고속, 초저지연 속성을 활용해 플레이어가 직접 카트를 조종하는 느낌을 실감나게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KT는 MWC 2019에서 ‘GiGA Live TV’를 통해 5G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 ‘VR 스포츠’를 선보인다.

VR 콘텐츠 개발사 앱노리와 손잡고 제작될 ‘VR 스포츠’는 야구ㆍ탁구 등 인기 스포츠 종목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게임으로, VR 기기를 착용하면 실제 경기장에서 운동 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실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