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1월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가 내수 4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당초 목표량이 3만대를 초과 달성하며 역대 쌍용차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 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1만대를 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7‧10‧11월 4개월 동안은 각 4000대 이상을 판매하고 최대 실적을 차례로 갱신해 쌍용차의 내수 성장에 기여했다.

지난 10월 렉스턴 스포츠는 3만3658대의 누적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당시 목표했던 연간 3만대 판매를 가볍게 넘겼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내수 4만대(12월 20일 기준)를 돌파하며 연간 목표 판매량보다 1만대를 초과 달성하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는 쌍용자동차 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기록이다. 이로써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쌍용차의 스포츠 브랜드는 브랜드 판매 50만대 돌파를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섰다.

G4 렉스턴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혈통을 계승해 ‘오픈형 렉스턴’으로 재탄생한 렉스턴 스포츠는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능력과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적재 공간 등 경쟁력으로 예상을 뛰어 넘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국내시장 상승세를 글로벌 시장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10월 에콰도르, 11월 파라과이 모터쇼에 연달아 참석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선보였다.

이번 달 호주법인 설립을 비롯해, 내년 상반기에는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시장 확보에 나선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