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최상위 세단 'G90'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EQ900'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G90 출시 행사를 열었다.

오늘 공개한 G90은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되지만, 신차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변신했다. 외장 디자인은 전면부부터 변화가 두드러진다.

크레스트 그릴은 오각형 모양에 격자 형태로 바뀌었고 헤드라이트는 4개의 램프로 이뤄진 쿼드램프를 달았다.

측면부는 넓은 접시와 같은 형태에 제네시스 고유의 패턴인 '지-매트릭스'가 적용된 19인치 휠과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휠이 장착됐다. 후면부 외모도 탈바꿈했다.

심플한 라인으로 후면부 전체를 가로지르는 리어콤비램프를 적용했다. 날개 앰블럼은 영문 글자(GENESIS) 앰블럼으로 대체해 전면부에만 남겨뒀다. 실내도 외장과 같은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고 소재를 더욱 고급화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연결감을 강화하고 송풍구와 공조·오디오 스위치의 형상을 바꿔 수평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센터패시아 스위치 개수도 줄였다. 도장면의 두께를 최소화해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가 적용됐다.

아울러, 포르토 레드와 골드코스트 실버 등 신규 컬러를 포함해 9가지 외장 색상과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색상으로 운영된다.

또, 외장 색상 9종과 내장 색상 7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약 2만개 이상의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G90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와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정보기술(IT)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로 탑재했다.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7천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천99만원, 5.0 가솔린은 1억1천878만원부터 책정됐다.

출시 전부터 기대감이 커진 만큼 지난 12일부터 11일 동안 진행한 사전계약에서는 모두 6천713대가 계약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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