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는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상을 도와주는 조명 제품인 IoT숙면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IoT숙면등은 조명과 스피커 기능이 결합된 상품으로, 일출·일몰과 유사한 조명효과와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원을 제공해 사용자의 숙면을 돕는다.

이 제품은 AI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을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전원은 물론 밝기 조절, 잘 때 모드, 예약설정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IoT숙면등은 개인 설정을 통해 1600만개 색을 만들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기능으로 좋아하는 조명 색상을 등록하고 쉽게 켤 수 있다. 아울러 특정 상황에 맞는 음악도 재생시킬 수 있다.

IoT숙면등은 수면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해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IoT숙면알리미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LG유플러스는 신규 IoT 패키지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U+AI리모컨과 AI스피커를 무상 제공해 IoT숙면서비스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IoT숙면서비스는 월정액 1만2100원(VAT포함, 3년 약정 기준)에 IoT숙면알리미, IoT숙면등과 함께 U+AI리모컨, AI스피커를 기본 제공하는 '내맘대로 IoT 패키지'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