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 제공

[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건설은 다음달 인천 미추홀뉴타운 내 도시개발1구역에서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주상복합을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 내 최대 도시재생 사업지인 미추홀뉴타운은 113만6963㎡에 2만3832가구가 들어선다. 미추홀 꿈에그린은 뉴타운 내 첫 분양 단지다.

단지는 지하 8층∼지상 최고 44층, 4개동 전용면적 59∼142㎡ 864가구다. 판상형과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4베이·3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GX룸, 회의실, 보육시설 등이 마련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단지가 직접 연결된다. 문학·남동IC로 제2·3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검단산업단지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두산인프라코어, 남동인더스파크, CJ제일제당이 가깝다.

단지에는 인천 최초로 메디·라이프 복합몰 아인애비뉴가 들어서며 주안역 상권도 이용 가능하다. 서울여성병원을 비롯한 메디컬센터 1개 동도 들어선다.

한화건설은 2009년 이후 10년간 주안동에 326가구밖에 들어서지 않아 새 아파트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기존 도심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동시에 단지 내 지하철, 병원, 쇼핑·문화시설을 모두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 실수요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홍보관은 남동구 구월동에 있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로 예정돼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