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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HTS 접속지연…고객 항의 빗발
이솔 기자  |  money@ep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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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10.08  11:3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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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미래에셋대우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 8일 오전 접속 지연으로 고객 불편을 낳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이날 장 시작 이후 일부 서버의 접속이 지연되면서 HTS 고객들의 주식거래 주문이 입력되지 않아 항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현재 일부 서버의 접속지연으로 HTS 일부 고객의 주문이 어려운 상태"라며 "그런 분들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이나 지점 등의 오프라인 방식으로 거래하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오프라인으로 주문해도 온라인 수수료를 적용할 예정"이라며 "매도에 문제가 있으면 규정에 근거해 보상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S 접속 장애의 구체적인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회사 관계자는 "새 시스템이 처음 시작하다보니 업데이트할 게 많아서 일부 서버에 과부하가 걸린 것으로 추정된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간 증거금을 통합한 통합증거금 제도 등을 도입한 차세대 전산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이날 가동을 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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