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한화생명은 28일 자사의 다이렉트보험 전용채널인 온슈어에 카카오톡 등 채팅을 통해 보험관련 업무 상담을 해주는 라이브챗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라이브챗은 카카오톡이나 웹채팅을 통한 상담서비스다. 보험은 금융 상품 중 스스로 이해, 가입하기가 어려운 상품으로 대부분의 고객들이 콜센터에 문의를 하는 점에 주목했다는 설명이다.

한화생명은 실제 이 서비스가 전화보다 메신저가 더 익숙한 젊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보험 상품을 이해할 수 있는 효율적인 서비스라 판단했다. 실제로 한화생명 온슈어 고객의 80%는 디지털에 익숙한 3040 사무직 고객인 만큼 이번 서비스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은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상담 탭을 클릭하고 보험 상품이나 가입상담, 계약관리 등의 질문 유형을 선택 후 질문을 남기기만 하면 된다. 상담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전문 상담원에게 직접 연결돼 관련 내용을 실시간채팅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상담시간 이외에는 자주묻는질문에 등록된 답변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화생명은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춰 다이렉트상품뿐 아니라 일반 상품에 대한 상담도 카카오톡 또는 웹채팅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할 계획이다.

나채범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서비스는 2030 고객들의 트렌드변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당사의 보험 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