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손해보험은 12일 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 및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GA 전용 모바일 영업지원 앱 ‘내 손안의 KB’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그간 GA 소속 설계사들은 바쁜 현장활동 중 계약 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사무실로 복귀하거나 내근직원에게 요청하는 등 번거로움이 컸다. 내 손안의 KB는 GA 설계사들의 이러한 고충을 해소하고 업무 처리에 누수되는 과정을 최소화하고자 개발됐다.

이 앱은 계약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손보업계 최초의 업무지원 앱이다. 기존 GA 전용 앱들이 리플렛 위주의 홍보자료 제공에만 국한됐던 것과 비교된다.

주요 기능으로는 신규 고객 등록 및 기존 고객 조회, 고객별 계약내용 확인, 가상계좌 발급 및 수납·카드승인내역 조회 등이 제공되며, 이와 함께 인수심사에 필요한 서류 및 사진 첨부, 고객용 상품제안서 발송, 매출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KB손해보험이 운영 중인 보험금청구 및 휴대폰 전자서명 발송, 챗봇상담 등의 별도 서비스도 앱과 링크되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내 손안의 KB는 구글 Play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최초 등록 이후 바이오인증 또는 간편인증으로 쉽고 안전하게 접속 가능하다.

GA 설계사들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재의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으로, 최근 PC버전으로 개발돼 활용 중인 ‘초간편청약시스템’도 조만간 모바일 앱에 탑재될 예정이다. ‘초간편청약시스템’을 활용하면 클릭 몇 번 만에 다양한 플랜의 청약을 핸드폰에서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