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 63' 핀테크센터가 4기 입주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핀테크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또는 보험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술·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드림플러스63 내 사무공간 및 법률, 세무회계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타 다양한 파트너들이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담당 엑셀러레이터 제도를 통해 금융회사와의 사업제휴를 중심으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접수는 6월 24일까지로 온라인 모집 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4기부터는 드림플러스의 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입주사의 해외진출 및 사업확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손보, 모바일 앱 `스마트 인슈` 개편
한화손해보험이 29일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인 '스마트 인슈'를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단장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화손보는 스마트 인슈에 바이오 생체 인증 중 하나인 손바닥 인증을 도입하고 이와 함께 지문과 핀, 카카오페이 등 여러 인증수단으로 로그인을 가능하게 해 그동안 인증 시 번거로웠던 부분을 개선했다. 또 실버고객 등을 위해 큰 글씨 서비스를 도입했다.

개인화 서비스인 MY한화에서는 보유계약과 보험대출, 보험금청구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환경과 디자인 변경을 통해 장기보험금 청구와 보험계약대출, 각종 증명서 발급신청 기능 등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