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CJ대한통운이 중국 동북지방 최대도시 선양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개소하고, 중국 동북 3성 물류시장 공략에 힘을 쏟는다.

CJ대한통운은 중국 랴오닝성 최대도시이자 성도인 선양에 대규모 물류센터인 '선양 플래그십센터'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부지면적은 9만7630㎡(약 3만 평)로 국제규격 축구장 14개와 맞먹는 대규모 물류센터다.

단층 구조의 물류센터에는 보관구역, 냉장구역 등 총 4만8000㎡ 규모의 보관구역이 마련돼 일반화물, 냉장화물, 대형 중량화물을 보관할 수 있다. 또 대형 차량 33대를 동시에 댈 수 있는 독과 100여 대가 주차하거나 대기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플래그십센터는 선양시 회산경제개발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반경 10㎞ 이내에 자동차 제조, 부품과 식품, 사료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해 물류수요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CJ대한통운은 자동차, 철강산업이 발달한 선양을 중심으로 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등 동북 3성 지역 물류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은 "중국, 러시아, 몽골 등 북방경제권과 연결되는 경제와 물류 요지인 동북 3성 지역에 선제 투자해 현지 물류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