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의 명칭을 '외제차 안심케어센터'로 변경하고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외제차 안심케어센터는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외제차 수리를 할 수 있도록 외제차 견적 전문가가 차량의 파손 상태를 진단해 최적의 수리 방법과 범위를 안내하는 센터다.

삼성화재는 2011년 9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강북점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지역에서 외제차 안심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번 명칭 변경을 계기로 그동안 외제차 수리방법 안내 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의 마음까지 안심시키는 4대 서비스'(무료 흠집 제거 서비스, 무료 픽업 서비스, 수리상담 서비스, 보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 흠집 제거 서비스는 스크래치 사고부위의 흠집을 제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리 필요시 외제차 전문 정비업체를 안내해 준다. 무료 픽업 서비스는 고객의 차량을 가까운 안심케어센터로 이동시켜 진단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수리 상담 서비스는 외제차 범용 진단기와 글로벌 견적 프로그램을 활용해 사고 부위 및 차량에 대한 진단·점검을 통해 최적의 수리 방법을 안내해준다. 보상 상담 서비스는 교통사고 관련 전반적인 보상처리 과정 안내와 보험료 할인할증, 자기부담금 등에 대해 상담해준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외제차 안심케어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계속 향상시키고 제공 서비스 항목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