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아우디는 25일 ‘2018 베이징모터쇼’에서 ‘아우디 Q5’의 롱 휠베이스 버전인 ‘뉴 아우디 Q5L’을 최초로 선보였다.

뉴 아우디 Q5L은 크고 편안한 차를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다. 2.0 TFSI 모델은 5가지 라인업과 2가지 성능 버전으로 제공되며 콰트로 사륜 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중국 고객들이 전통적으로 실내 공간이 넓고 고급스러운 자동차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아우디는 중국에서 세 가지의 롱 휠베이스 모델(아우디 A4L, A6L, A8L)을 판매하고 있다.

중국 전략형 모델 라인업에 이번 베이징모터쇼에서 공개된 뉴 아우디 Q5L가 추가된다. 뉴 아우디 Q5L은 아우디 최초의 롱 휠베이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기존 차체보다 휠베이스와 전장이 각각 88㎜ 길어졌으며 차량 뒷좌석 탑승객의 레그룸이 110㎜ 더 넓어졌다. 적재 공간은 기존 Q5와 동일하게 뒷좌석의 위치에 따라 550ℓ에서 1550ℓ까지 적재 가능하다.

중국 시장의 베스트셀러이자 강력하고 효율적인 4기통 터보 2.0 TFSI 엔진을 탑재했으며, 190마력(140kW) 또는 252마력(185kW) 중 선택 가능하다. 정지 상태에서 100㎞/h 까지 가속 시간은 각각 8.6초와 6.7초다. 기본 탑재되는 7단 S 트로닉 변속기는 표준으로 적용된 울트라 기술을 통해 콰트로 구동 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엔진에 따라 보그(Vogue), 라이프스타일(Lifestyle), 디자인(Design),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총 다섯 가지 트림이 있으며 트림별로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에 차이를 뒀다.

뉴 아우디 Q5L의 기본 라인인 보그는 3-존 디럭스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과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라이프스타일 라인부터는 고급 운영 시스템인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디지털화된 ‘아우디 버추얼 콕핏’이 추가된다. 디자인,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라인에는 3D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